2019 마스터즈시리즈 10 피아니스트 _ 필리프 비앙코니(Philippe Bianconi)
Name 교향악단
Date 19/09/30
File

 

 

 

피아니스트 _ 필리프 비앙코니

항상 음악의 영혼에 가까우며, 시와 삶으로 공간을 채운다” - 워싱턴 포스트

놀라운 음악적 기교, 테크닉 컨트롤, 훌륭한 취향” - 더 런던 타임즈

프랑스 피아니스트 필리프 비앙코니는 제7회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에서 은메달을 수상하고, 1987년에 카네기홀에서 리사이틀을 열면서 음악계에 데뷔하였다. 그 이후로 독주자로서 로스 엔젤레스 필하모닉, 피츠버그 필하모닉,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 애틀란타 심포니 오케스트라,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의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고, 제임스 콘론 지휘 아래 시카고 심포니와 라비니아 페스티벌에도 참여하였다. 또한, 로린 마젤, 크리스토프 폰 도흐나니, 쿠르트 마주어, 데이비드 진먼, 조앤 팔레타, 마렉 야노프스키, 겐나디 로제스트벤스키, 스타니슬라브 스크로바체프스키, 에도 데 바르트, 야코프 클레이즈베르크 등의 저명한 지휘자들과 호흡을 맞췄다.

비앙코니는 유럽에서 파리 오페라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네덜란드 필하모닉, 바르샤바 필하모닉,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포함하여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고, 호주 멜버른 심포니, 퍼스 웨스트 오스트레일리언 심포니와 시드시 심포니와도 초청 연주도 가졌다.

그는 카네기홀 스턴 오디토리움(뉴욕)에서부터 위그모어 홀(런던), 샹젤리제 극장(파리), 베를린 필하모니아를 비롯하여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보스톤, 워싱턴DC, 필라델피아, 함부르크, 밀란, 마드리드, 도쿄, 샹하이, 시드니까지 전세계에서 리사이틀을 하였다.

2012년에는 라 돌체 볼타 레이블에서 녹음한 드뷔시 전주곡 모음곡 음반은 디아파종 도르를 수상하였고, 샤를 십자 아카데미에서 우승하였다. 이후 발매한 쇼팽 헌정 4 발라드와 사육제와 2016년에 발매한 다비드 동맹 무곡집을 포함한 슈만 앨범은 언론에 찬사를 받았다. 더불어, 리링스, 에온, 르 샹 뒤 몽드 레이블에서도 음반 발매를 하였으며, 데논사에서 헤르만 프라이와 슈베르트의 가곡 3곡을 녹음하였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퐁텐블로 성에 있는 아메리칸 콘서바토리의 감독을 지내면서 이전에 모리스 라벨, 로베르 카자드쥐, 앙리 뒤티외, 렌너드 번스타인, 나디아 불랑제가 교수와 감독을 지냈던 유명한 코트리에 가입하였다. 2018년에는 파리 에꼴 노르말 음악원의 교수로 임용되었다.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대전예술의전당 내   |    대표전화 : 042-270-8382~8   |   팩스번호 : 042-270-8399

Copyright 2018 All right reserved.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
  • 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