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챔버시리즈 3 객원리더&바이올린 _ 세르게이 오스트롭스키
Name 교향악단
Date 19/09/09
File

 

 

 

객원리더&바이올린 _ 세르게이 오스트롭스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아이작 스턴이 가장 뛰어난 이스라엘 바이올리니스트 중에 하나라고 칭한 세르게이 오스트롭스키는 1975년 러시아의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오늘날 아비브 스트링 콰르텟의 제1바이올리니스트, 스위스 제네바 음악원(뇌샤텔주)의 교수, 독주자, 지휘자, 그리고 스페인 발렌시아의 팔라우 오케스트라의 제1악장으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 왔다.

 

1996년 아비브 스트링 콰르텟의 제1바이올리니스트이자 창단자로서 멜버른 챔버 뮤직 콩쿠르, 보르도 스트링 콰르텟 콩쿠르, 프라하 스프링 콩쿠르, 오스트리아 그라츠의 슈베르트&모더니티와 같은 세계적인 콩쿠르에서 우승하였으며, 또한 이스라엘 문화부 상, 독일 교육부 상, 이스라엘의 파리 로터리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챔버 뮤직 상을 수상하였다.

 

독주자로서는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를 포함해,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발렌시아 오케스트라, 케이프 타운 필하모닉, 요하네스버그 필하모닉, 브루클린 필하모닉, 예루살렘 심포니, 이스라엘 챔버 오케스트라 그리고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함께 주빈 메타, 요엘 레비, 휴 울프, 버나드 굴러, 우리엘 세갈, 막심 벤게로프 등의 지휘자와 연주했다.

 

아비브 콰르텟과 함께 뉴욕의 카네기 홀과 링컨 센터, 워싱턴의 케네디 센터와 국회 도서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런던의 위그모어 홀과 로얄 페스티벌 홀, 파리의 루브르 홀과 샤틀레 극장, 빈 콘체르트하우스, 쾰른 필하모니를 비롯해 남 아프리카, 호주, 캐나다, 중국, 미국, 브라질, 폴란드, 크로아티아,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 전 대륙에서 연주하였다.

 

또한 베르비어, 엑센, 스토리오니, 다보스 페스티벌, 루베론 콰르텟 페스티벌 등에 참여했으며, 낙소스(호프마이스터, 에르윈 슐호프, 에르뇌 도흐나니)와 달리아 클래식(쇼스타코비치) 등 음반출판 등으로 15년 동안 세계에서 현악 4중주 부분의 선두 주자로서 명성을 이루며,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왔다.

 

그는 EMI 클래식과 모차르트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막심 벤게로프와 베르비어 페스티벌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했으며, 2010년 낙소스와 안톤 아렌스키, 줄스 코누스 등 비교적 덜 알려진 러시아 작곡가의 협주곡과 미치슬라프 바인베르크의 콘체르티노를 세계최초로 녹음하였다.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그는 스위스 제네바의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의 악장을 역임했다. 2009년에는 제네바 음악원의 바이올린 교수로 임명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그의 바쁜 연주 일정과 후학 양성을 병행하고 있으며, 그의 제자들은 독주자와 실내악 연주자로써 세계를 누비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내악을 가르치고 학생 오케스트라와 프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있다.

 

그는 피아니스트이자 교수인 그의 아버지 발레리 오스트롭스키의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아 6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했다. 1990년부터 2002년까지 바이올린 뿐만 아니라 피아노도 함께 배웠다. 그는 8세의 나이에 공식 무대에 데뷔했으며 13세의 나이에 오케스트라와 첫 협연했다.

 

그는 고르키 음악원에서 라자르 간트만과 유리 글루초프스키를 사사하였다. 1991년 그의 가족과 함께 이스라엘로 이주하였고 예어 클레스 교수와 이리나 스베틀로바를 루빈 아카데미 텔 아비브에서 사사하였다. 1996년 아비브 콰르텟을 창단한 후 유럽으로 유학하여 독일 쾰른 음대, 로테르담 음악원, 암스테르담 음악원에서 학위를 마쳤다. 그는 제임스 메이어와 이스라엘 예술을 후원하는 비영리단체 ‘Tzfonot Tarbut’의 후원으로 받은 지오반니 그라치노가 만든 1716년산 바이올린을 사용하고 있다.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대전예술의전당 내   |    대표전화 : 042-270-8382~8   |   팩스번호 : 042-270-8399

Copyright 2018 All right reserved.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
  • 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