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의 연주를 보신 후 후기를 남겨 주시면
선정하여 차기 공연 티켓(1인 2매)을 드립니다.


※ 광고성, 비방성 글 등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시 개인정보 유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러! 밤의 노래, 그리고 관객매너...
Name biy888
Date 19/06/25
File
이번에 공연후기로 뽑힌 덕에 말러를 다 보고 왔네요! 감사드립니다!
사실 말러는 아직 좀 어렵게 느껴져서 직접 보러간 적이 없는데 이번에 첫 말러를 덕분에 듣게 되었어요.
제임스 저드의 화려한 지휘하에 연주된 말러 중 전 개인적으로 2악장이 제일 좋았어요. 금관악기 목관악기가 저번보다 엄청 좋았는데 그게 빛을 발한게 2악장이라고 생각합니다. 4악장의 밤의 노래는 정말 밤의 아름다움을 건져올리는 악장이었구요. 5악장에서는 지휘와 오케의 합이 잘 맞아서 신나게 들었습니다.

이번에 대전시향이 연주한 밤의 노래는 시골의 조용한 밤이 아니라 작은 마을에서 열린 축제의 밤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느낌을 가장 잘 만들어 준 제 마음속의 VIP는 퍼커션!! 이번 공연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관객측에서 가장 오른쪽에 계시던 북을 치던 퍼커션이 너무 좋았어요. 기깔나게 드럼도 두들기시고 다른 타악기도 요리조리 만지시는데 그 텐션이 너무 좋았음요 ㅠㅠㅠ

그런데 다른 많은 분들이 언급하셨듯이 관객매너가 너무 심각했고... 저는 그 책임이 주최측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번 마스터즈 시리즈에도 느낀건데 이 공연이 초대권을 많이 배포하는 대신에 클래식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많은데 매번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람예절 고지가 부족하네요. 저번 공연때도 옆사람이 자기는 이런 공연 처음이다 잘거같다 이래서 불안했는데 공연 시작하자 손을 가만히 있지 못하고 신나서 손으로 지휘도 따라하고 그러느라 개인적으로 주의 드렸는데 이번 공연에도 앞사람 몇몇이 핸드폰을 계속 보느라 불빛 방해되고ㅠㅠ 계속 리플렛을 들었다 놨다 손을 가만히 못있고...

대전시향 홈페이지 마스터스 시리즈 들어가보면 공연정보 옆에 관람예절 잘 나와있던데 그런 예절들을 공연 전에 미리 고지하거나 자막으로 띄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연시작 10분전에는 입장하여 주시고, 공연중에는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라고 써있는데 이번 공연이 비록 인터미션이 없긴 했지만 모든 악장 사이마다 문을 열어주신 듯... 악장 끝날때마다 사람들이 그렇게 돌아다니더라구요. 그리고 다들 말했듯이 악장마다 물개박수 들리고... 공연 보는 저도 어수선한데 연주하는 단원들과 지휘자도 너무 힘들 것 같았습니다ㅜ 핸드폰 벨소리도 공연중 들린 것 같구요...

다음 공연때는 미리 고지하거나 프로그램북에 관람예절사항을 껴놓거나 해서 더 쾌적한 컨디션으로 공연을 봤으면 합니다! (연주하시는 분들도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연하셨으면 하구요!)


[답변]
작성자 artdpo
등록일 19/07/01

biy888님의 공연후기에 감사드립니다.

 

첫 말러 교향곡 실황 감상이셨군요.

 

말러의 매력에 빠지실 수 있었던 시간이 되셨는지요.

 

biy888님의 마음속 MVP! 타악기!

 

타악기 단원들에게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연주한 단원에게 관객분들의 박수와 이런 멘트 한 마디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여러 후기에서 언급된 것처럼, 이번에 관객매너가 많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께서 더욱더 편안하고 쾌적한 조건에서 최고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말씀해주신 제안들에 감사드리며,

 

다음 공연 찾아주셨을 때는 더욱 만족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느새 2019년 한 해도 반이 지나가고, 새로운 절반이 시작되었습니다.

 

연초 세우셨던 계획들 모두 잘 진행되시고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대전시향 공연들도 많이 찾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대전시립교향악단 -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대전예술의전당 내   |    대표전화 : 042-270-8382~8   |   팩스번호 : 042-270-8399

Copyright 2018 All right reserved.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
  • 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