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의 연주를 보신 후 후기를 남겨 주시면
선정하여 차기 공연 티켓(1인 2매)을 드립니다.


※ 광고성, 비방성 글 등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시 개인정보 유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후기 - 마스터즈 시리즈 7, 바그너의 오페라
Name najoaa
Date 19/07/13
File
첫 곡인 탄호이저 서곡을 제외하고는 귀에 익은 곡들이 아니어서 즐기는 수준까지는 아니었지만 일반인이 감상할 기회가 없는 바그너의 오페라를 듣게 되어서 나의 클래식 음악 세계를 넓혀가는 계기가 되는 뿌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난번에 들은 프로코피에프와 말러와 마찬가지로 바그너의 오페라도 일반인이 감상할 기회가 없는데,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좋은 클래식을 대전시향이 연주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사실 들어본 클래식이라곤 모짜르트와 베토벤뿐인 클래식 문외한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올해 프로코피에프의 대전시향 연주를 듣고 이후 말러와 바그너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예술의전당에서 대전시향 공연을 직접 듣고 보면서 느낀 점을 몇 자 적어봅니다.

우선, 대전 예술의전당 객석을 꽉 메울 정도로 클래식을 듣는 사람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클래식을 듣는 사람이 별로 없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클래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공연장에 오시는 분들이 그냥 놀러 오는 게 아니라 정말 클래식을 열심히 듣고 즐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걸 나만 모르고 있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공연장에서 직접 클래식 음악을 들으니 연주자와 함께 연주하며 참여하는 느낌이랄까.. 생생한 생동감을 느낍니다. 클래식 공연이 지루할 줄 알았는데 연주회장에서 음악을 듣다보니, 음악에 집중하고 몰입해서 듣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음악을 듣고 난 후에는 상쾌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예술의전당에 와서 대전시향의 연주를 보고 듣게 되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지휘자 선생님이 참 멋있으세요. 단원분들도 열심히 연주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구요. 연주에 수고해주신 지휘자 선생님과 단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답변]
작성자 artdpo
등록일 19/07/15

najoaa님의 공연후기에 감사합니다.

 

저희 공연 계속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ajoaa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 객석을 가득 매워주셔서,

 

훌륭한 연주회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청중 없는 연주회는 연주회가 될 수 없으니까요~

 

najoaa님~ 

클래식 문외한 아니신 것 같아요~

 

오셔서 함께 음악 즐기시고, 이렇게 느끼신 점 공유하시니 

 

벌써 클래식 마니아나 다름 없다고 생각듭니다.^^ 

 

앞으로도 저희 연주회에 계속 함께 해주셔서,

 

좋은 시간 함께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연후기에 감사드리며,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대전시립교향악단 -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대전예술의전당 내   |    대표전화 : 042-270-8382~8   |   팩스번호 : 042-270-8399

Copyright 2018 All right reserved.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
  • 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교향악단 페이스북 바로가기